행복한 책읽기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_책 읽는 다락방J

♡풀잎사랑♡ 2022. 6. 18. 23:21

 마지막 수업_책 읽는 다락방J with [당신 곁에 제이]

 

이어령의

 

이어령선생이 돌아가신지 벌써 4개월이 다가온다

시간의 세계는 늘 그렇듯이 뒷걸음 없이 가열차게 흘러간다

선생의 부고소식 며칠 전 운명처럼 와와에게 이 책을 선물받고 싶다고 부탁했었다

사실 늘 와와가 먼저 "엄마 이달에 읽고 싶은 책 생각했어?" 하고 물어보는 편인데

그때는 내가 먼저 톡으로 부탁했다 

단숨에 읽고 솔직히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 다락방j님의 이 영상을 보는 순간 시간의 바늘이 넉달 전으로 ...

 

내 것인 줄 알았으나 받은 모든 것이 선물이었다

“메멘토 모리- 죽음을 기억하라.” 

“나는 탄생의 자리로 돌아간다.”,  

“죽음이 무엇인지 알게 되면 삶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