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Cooking

제철 햇마늘 장아찌 심장, 혈관건강에 좋은 김소형표 마늘장아찌의 꿀팁

♡풀잎사랑♡ 2022. 6. 4. 11:32

 

 

 

롯데마트에서 햇마늘 한묶음(반접)을 사서 난생처음 햇마늘 장아찌 만들기 

원장님 레시피대로 ...다만 한가지 월계수잎을 더 넣었다

한병은  내꺼 또 한병은 와와꺼....

마늘 까는게 정말 장난 아니게 힘들었다

검은 비닐봉지로 묶어서 주방 베란다 그늘진 곳에 두었다(빛을 보면 마늘이 파랗게 된다고 한다)

20일 후에 간장 다린 물을 따라서 다시 한번 끓여서 식인 후 부어주면 1달 후부터 냉장고에 두고 먹을 수 있다

내가 직접 해보니 매년 이렇게 정성과 노동으로 담아준 큰언니한테 새삼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이 든다

그런데 정작 큰언니꺼는 못담았다... 나 동생맞아? 역시 철없는 막내 맞다

언니 미안해~올해는 실험적으로 해봤고 내년에는 꼭 큰언니 작은언니 것도 담글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