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6

가을엔 이렇게 살게 하소서 ... 이해인 詩

가을엔 이렇게 살게 하소서 ... 이해인 詩 가을에는.. 따뜻한 눈물을 배우게 하소서. 내 욕심으로 흘리는 눈물이 아니라 진정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소리없이 함께 울어줄 수 있는 맑고 따뜻한 눈물을 배우게 하소서. 가을에는.. 빈 가슴을 소유하게 하소서. 집착과 구속이라는 돌덩이로 우리들 여린 가슴을 짓눌러 별 처럼 많은 시간들을 힘들어 하며 고통과 번민속에 지내지 않도록 빈 가슴을 소유하게 하소서. 가을에는.. 풋풋한 그리움하나 품게 하소서. 우리들 매 순간 살아감이 때로는 지치고 힘들어 누군가의 어깨가 절실히 필요할 때 보이지 않는 따스함으로 다가와 어깨를 감싸 안아 줄수 있는 풋풋한 그리움하나 품게 하소서. 가을에는.. 말 없는 사랑을 하게하소서. 사랑이라는 말이 범람하지 않아도 서로의 눈 빛만으..

Poem&Essay 2022.09.29

진한 커피가 생각나면 ... 오광수 詩

진한 커피가 생각나면 ... 오광수 詩 한잔의 진한 커피가 생각나는 날 이왕이면 펄펄 눈이라도 왔으면 좋겠다. 창밖으로 내리는 눈이라도 본다면 잊었던 기억 속의 좋은 모습이라도 생각이 나지 않겠는가? 이제는 빛바랜 앨범을 꺼내 한 장 한 장 넘겨보아도 사진 속에 있는 얼굴들은 먼 타국사람 같고 무엇이 저리 좋아 웃고 찍었을까? 생각마저도 희미하다. 한잔의 진한 커피가 생각나는 날 이왕이면 멋진 카페에서 마시면 좋겠다. 그 시절에 들었던 노래라도 들으면 내 앞에 앉았었던 어느 사랑이라도 생각이 나지 않겠는가? 이제는 희끗희끗한 머리로 이쪽저쪽 둘러보아도 나를 알아보는 사람들은 단 한 사람도 없고 무엇이 저리 좋아 웃고 얘기할까? 이방인같이 씁쓸하다. 그러나 진한 커피가 생각이 나면 내 아내와 서재 책상에서..

Poem&Essay 2022.09.23

Beautiful Gardens of Vincent van Gogh

Beautiful Gardens of Vincent van Gogh (1853 - 1890) Marguerite Gachet in the Garden Green Wheat Fields Green Wheat Field with Cypres 1889 Landscape with Carriage and Train Mountain Landscape behind Saint-Paul Hospital Olive Grove Don't walk in front of me ; I may not follw. Don't walk behind me; I may not lead. Walk beside me and just be my friend. 앞에서 걷지 마라. 내가 따르지 않을 수도 있다. 뒤에서 걷지 마라. 내가 이끌지 않..

Arts(스크랩) 2022.09.22

들길을 걸으며 ... 나태주 詩

들길을 걸으며 ... 나태주 詩 ​ 세상에 와 그대를 만난 건 내게 얼마나 행운이었나 그대 생각 내게 머물므로 나의 세상은 빛나는 세상이 됩니다 많고 많은 사람 중에 그대 한 사람 그대 생각 내게 머물므로 나의 세상은 따뜻한 세상이 됩니다 어제도 들길을 걸으며 당신을 생각했습니다 오늘도 들길을 걸으며 당신을 생각했습니다 어제 내 발에 밟힌 풀잎이 오늘 새롭게 일어나 바람에 떨고 있는 걸 나는 봅니다 나도 당신 발에 밟히면서 새로워지는 풀잎이면 합니다 당신 앞에 여리게 떠는 지난 6월에 작성해 놓고 차일피일 미루다 오늘에야 올린다 내가 좋아하는 나태주님의 詩중에서도 더욱 마음에 울림이 가는 詩인데 어느날 영웅이가 라방에서 이 詩를 읊는게 아닌가! 요즘 더욱 성숙해지는 내 스타 임영웅 사랑하고 늘 응원한다

Poem&Essay 2022.09.19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의 기적

그렇게 하면 좋은 줄은 아는데 알면서도 잘 안하거나 못하는 게 뭐가 있을까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사랑한다는 말하기’. ‘미안하다고 먼저 사과하기’도 잘 안됩니다. 한 가지 더 얘기하자면 ‘감사하며 살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범사에 감사하며 살라구요? 그런데 뭐 감사할 일이 있어야 감사를 하며 살던지 하죠?” 이렇게 말하고 싶은 분들도 있겠습니다만 감사할 만한 이유가 확실 해야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걸까요? 오늘은 황성주 박사가 쓴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의 기적]이란 책으로 ‘감사’의 본질과 그 중요성에 대해 여러분과 같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황성주 박사는 이미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신 줄로 압니다. 주요 이력을 간단히 설명해드리면, 박사님이 1992년 의대 교수로 재직..

행복한 책읽기 2022.09.16